소액결제 현금화 어떻게 하는건가요?

[av_textblock size=” av-medium-font-size=” av-small-font-size=” av-mini-font-size=” font_color=” color=” id=” custom_class=” av_uid=’av-kfwskmgn’ admin_preview_bg=’rgb(241, 241, 241)’] 소액결제 현금화 궁금하신 점들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휴대폰 소액결제 결제방식의 변화

요즘 다들 각종 오픈마켓 사이트나 쇼핑몰에서 원하는 물건을 구매해보신 적이 있으실겁니다.
상품을 선택하고 결제를 하실때 옛날 이런 시스템이 없었을 당시에는 긴 숫자로 이루어진 카드번호나 계좌번호를 직접 입력하여 결제를 하는 방식이었는데 1990년대 후반 휴대폰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2000년대 들어서 처음으로 간편한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그 시점부터 각종 사이트에서 기존의 결제수단인 신용카드나 온라인 입금,가상계좌 등의 방식에서 간단한 인증을 통해서 손님들이 갖고계신 휴대폰만으로 필요한 물건을 구매결제를 할수있게 지원되었으며 현 시점에서는 이러한 결제를 통한 수익이 전체 수익의 10% 이상을 차지하는 수준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현재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이런 구매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기 시작하면서 같이 생기게 된것이 소액결제 현금화 입니다.

  • 소액결제 현금화 업체의 등장

아직까진 소액결제 현금화가 전연령층에서 대중적으로 이용되고 있지 않고 간편함으로 젊은 계층을 중심으로 보편적으로 사용이 늘어나고 있지만, 이게 대체 뭐길래 찾아주시는 분들고 많고 이를 현금화 시켜주는 업체들도 많은걸까요?

엄밀히 말하면 ‘소액결제 현금화’라는 말은 고객의 소액결제 한도로 구매한 상품을 현금화 업체에서 바로 매입을 해 주는 과정을 말합니다.  다시말해서 휴대폰 결제를 통해 필요한 물건(현물이나 온라인 도서문화 상품권 등)을 구매하고 그것을 사줄 사람을 구해 다시 재판매 하면서 현금화 하는것을 의미합니다.

내가 산 물건을 바로 네이버 중고나라 같은 곳에서 개인이 직접 처분하여 현금화 시키는 것과 비슷하고 말만 들어보면 쉬울것 같고 직접 해도 될거같은데 왜 굳이 이런  업체가 있는걸까요?

정답은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거래의 번거로움과 시간이 필요하고, 온라인상에 익명의 누군가에서 직접 판매하는 과정에서 사기등의 위험에 노출될 소지가 크기에 믿고 바로 거래할 수 있는 전문 매입자를 찾게 되는것이죠. 바로 시간과 비용이 소요가 가장 큰 이유인 겁니다.

지금 바로 중고나라나 번개장터 등에 온라인 장터 이곳저곳에서 OOO 팝니다 하고 중고거래 광고를 해보신 분이면 알겁니다.

수요가 엄청나게 큰 상품이 아닌이상 상품을 배송하는 과정부터 입금받는 과정까지 거래 당사자 간의 지역적인 차이와 소요시간, 그리고 직접 확인이 안된 상태에서 돈 입금/물건 배송의 순서 문제등등 불안한 요소들이 많습니다. 그러기에 항상 이런 헛점을 노려서 중고나라에서는 조용할 날이 없는 거죠.^^

지금 당장 큰 금액이 아니라 소액으로서 간편하게 하고 싶은 수요가 생겨났고, 구입가와 매입가의 차이로 인해 수수료가 좀 들더라도 지금 바로 5분이내로 내 핸드폰이 가지고 있는 소액결제 한도내에서 필요한 금액만큼만 소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 큰 매력이 있기에 그 수수료를 이익으로 하는 전문 업체들도 생겨나게 된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손님들이 소액결제 현금화 업체를 많이 찾아주시는 이유입니다.

[av_sidebar widget_area=”Displayed Everywhere”] [/av_textblock]
4.9/5 - (16 votes)

댓글 달기

Scroll to Top